제주에서 해외 청년들이 제주의 대학에 대해 소상히 파악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제주에 관심이 많은 해외 청년들이 제주 유학을 할 경우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채워졌다.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JOY공유대학 국제 청소년 인바운드 엑스포'를 개최했다. 일본, 베트남, 호주 등 해외 1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한국과 제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유학을 고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 대학과 해외학교 간의..
국내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 제주도민 65만명의 구심점인 제주도민회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다음 달 1일 오후 6시에 제주시 메종 호텔에서 열린다. 재외도민회 회장단은 오는 30일 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제주에 머물며, 고향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취임식 행사에 참가한다. 13대 허능필 회장 뒤를 이어 강성언(서울제주도민회장) 회장이 취임한다. 이날 행사는 국내외 29개 지역도민회 회장단과 오영훈 제주도지사, 제주도의회 의장단 및 도의원, 김광수 교육감, 그리고 지역국회의원, 도내 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한다. 제주도에는 현재 7..
미국 라이프지 선정 '미국 100대 영웅'에 이름 올린 전설의 명마 레클리스(Reckless:무모한자). 암컷인 이 말의 뿌리는 제주도이며, 어미의 고향은 제주도이다. 한국 이름으로는 '아침해'이다. 이 6·25 전쟁 영웅은 △디킨메달 △ 2x퍼플하트 △ 2x대통령 부대표창 △해군 부대표창 △해병 선행장 △국방 종군기장 △4x한국전쟁 종군기장 △국제연합 종군기장 받았다. 2013년 제막식에서 헤럴드 워틀리 예비역 병장은 "새벽 여명의 연기와 화염 속에서 말의 실루엣을 보고 내 눈을 믿지 못했다. 레클리스였다"고 회상한 자료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