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희 배우 초청해 환경 보존 관련 토크 콘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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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26~29일 생물다양성 보존을 주제로 한 '컬러풀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날 박진희 배우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현대차는 올해 신년회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첫번째 과제로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손꼽을 정도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업의 핵심 실천 과제로 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생물다양성'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하고 기업과 구성원 개인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본사 사옥 1층에 433㎡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전시 코스를 따라 걸으며 자연스럽게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중요성·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위해 해야 하는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동참을 독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숲을 모티브로 꾸며진 전시 공간에는 숲 향이 느껴지는 방향제를 설치하고 새소리·바람소리 등을 연출해 마치 건물 내에 실제로 작은 숲이 조성된 것과 같은 오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성격유형검사(MBTI)와 연계해 멸종위기동물의 특성과 생태계 속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한 전시물로 임직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시 공간의 마지막 코스에서는 관람을 마친 임직원들이 즉석사진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하면·환경 친화적으로 생산된 립밤·대나무 칫솔 등의 '생물다양성 실천 키트'를 제공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캠페인 기간 중 임직원 식당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실천할 수 있는 채식·유기농 식단 등으로 구성된 점심 식사를 제공해 임직원들이 생물다양성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7일 점심 시간을 활용해 진행된 박진희 배우와의 친환경 활동에 관한 토크 콘서트에도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환경에 대한 기업과 구성원의 사회적 책임은 필수적인 의무라고 인식하고 있다"며 "본사를 시작으로 향후 각 공장과 연구소 등 전 사업장으로 캠페인을 확대 운영해 현대차 임직원 전체가 생물다양성 보존 등 친환경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