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구미대에 따르면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난 30일 구미대와 ZWCAD KOREA는 고교생·대학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정을 통한 인적자원 창출을 위해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환 총장, 이장근 ZWCAD KOREA 전무이사, 양희진 산학협력단장, 황지환 ZWCAD KOREA 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직업교육 선도모델 제시와 지역 청년 선 취업 후 학습 지원 등 고교생·대학 재학생 전문 교육과정 통한 인적자원 창출과 기업의 맞춤 채용 정보 제공이 구미대 내에 대구·경북 ZWCAD 전문교육장 지정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장근 전무이사는 "구미대와 손잡고 고교생과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인적자원 창출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맺게돼 매우 기쁘다"며 "모범적인 직업교육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승환 총장은 "이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평가받는 ㈜ZWCAD KOREA와의 산학협력은 고교생 및 대학 재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채용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구미대는 청년 취업을 적극 지원하는 지방시대 선도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ZWCAD KOREA는 국내 건설사 상위 80% 이상이 도입한 검증된 CAD를 공급하고 있다. 또 90개국 140만 이상의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