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QM6·셀토스·팰리세이드 등 10위권
엔카닷컴은 SUV·RV 구매 수요가 높아지는 추석 연휴와 가을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올해 1~8월 '엔카홈서비스' 신청건수가 높은 SUV·RV 모델 TOP 10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 상위 10위권에 기아 카니발이 세대별로 각각 1· 6·9위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등극했다.
18~20년식의 더 뉴 카니발은 올해 엔카홈서비스 신청 SUV·RV 모델 1위에 올랐으며 14~18년식의 '올 뉴 카니발'은 6위, 가장 최신 모델인 '카니발 4세대'는 9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 대체 불가한 다목적 차량으로 평가받는 카니발은 넓은 실내 공간을 바탕으로 한 실용성으로 인해 다자녀 가구 패밀리카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위는기아 쏘렌토 4세대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실용성으로 2020년 완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연속 중형 SUV 내수 판매 1위를 기록한 모델이다.
3위는 '가성비 SUV'로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르노 더 뉴 QM6, 4위는 국내 소형 SUV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아 셀토스, 5위는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였다. 이 외 7위는 현대 올 뉴 투싼, 8위는 제네시스 GV70, 10위는 르노 XM3 순이었다.
한편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을 딜러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카홈서비스는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7일 책임환불제, 중고차 탁송, 꼼꼼한 차량 검수 시스템, 고객 맞춤 엔카 전용 상담 등 신뢰 서비스를 제공하며 론칭 이후 매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신상연 엔카닷컴 판매서비스팀장은 "명절을 앞두고 패밀리카나 아웃도어용으로 SUV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엔카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엔카홈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엔카보증·엔카홈서비스·엔카 비교견적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