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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내 모든 계열사 회의 시간을 줄이고 의사 결정에 더 많은 구성원이 참가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주 내용은 △회의 전 목적 안내 △필수 데이터만 자유 양식 준비 △모두의 발언 기회 △경청과 존댓말 △누가·언제·무엇 중심 결론 공유 등이다.
이에 따라 주최자는 참가자 전원에게 회의 시작 전 목적을 구체적으로 안내해야 한다. 데이터·자료는 재가공을 지양하고 IT 시스템 화면을 그대로 활용하며, 표지·목차·꾸미기 등 불필요한 과정도 생략한다.
피드백 시엔 당사자 입장을 존중하고 직급과 상관없이 존댓말이 원칙이다. 회의로 내린 결론은 '누가·언제·무엇을·어떻게' 중심으로 사내 공유된다.
한국앤컴퍼니는 올 상반기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직몰입도 조사 결과 △합목적성 회의 △결론이 뚜렷한 효율적 회의 △회의 결과의 실행 구체성 등에 대한 임직원 요구가 가장 많았다고 강조했다.
해당 가이드는 이날 배포 즉시 글로벌 전 사업장에서 시행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지난 4월 조현범 회장의 '프로액티브 워킹' 의지를 바탕으로 '생각·소통·실행' 테마의 대대적 기업 문화 혁신을 가속화했다.
이에 따라 기존 님 호칭, 자율 복장, 유연근무제에 이어 멘토링, 아이디어 공모전, 주니어보드, 프로액티브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해인 프로액티브 컬처팀 담당은 "여러 프로그램과 함께 구성원들이 일하는 문화를 혁신 중"이라며 "회의 밸류업 가이드를 통해 불필요한 절차, 스트레스, 낭비를 줄여 더 명료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