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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10만0098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AS 만족도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렉서스는 지난해보다 11점 오른 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토요타는 영업사원·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신차 구입 소비자들의 평가가 반영된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855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이번 발표는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고객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는 브랜드로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