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T·아우스빌둥, 지난 17년간 총 410명의 차세대 전문 인력 성장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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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테크마스터는 벤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술력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격년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969명의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임직원이 참가해 예선을 거쳤으며 15일 진행된 본선 대회에는 선발된 최종 40명이 참가해 경쟁했다.
올해 대회에는 전기차 시대에 맞춰 'EQ 서비스어드바이저' 부문과 'EQ 테크니션' 부문이 신설됐으며 이날 경쟁에서는 총 10개 부문에 대한 역량평가와 팀 평가가 이뤄졌다. 진단 테크니션 부문의 KCC 오토 도봉 서비스센터 신형선 등 10명의 전문가가 수상했다.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우스빌둥과 AET(Automotive Electric Traineeship) 참가 교육생들은 차세대 자동차 전문 정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기차 등 수리를 위한 다양한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벤츠는 이번 아우스빌둥 7기 25명과 AET 16기 15명 참가 교육생을 포함해 지난 17년 동안 총 410여 명의 참가 교육생을 배출했다.
벤츠코리아가 2017년 도입한 독일식 일·학습 병행 인재양성 프로그램 아우스빌둥의 교육생들은 벤츠 공식 딜러사에 입사해 3년간 현장 실무와 대학 정규 교육 과정을 이수하며 국내 협력 대학 학사 학위와 벤츠코리아 교육 인증, 독일연방상공회의소 수료증 등을 함께 받게 된다.
또한 벤츠코리아는 지난 2006년 AMT(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를 시작으로 정비 인력을 양성해 왔으며 전기차 시대에 맞춰 지난해부터는 AET로 개편해 정비 전문가를 선발하고 있다.
AET 참가 교육생은 총 20개 교육과정 수료·평가를 거쳐 전 세계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에서 인정되는 유지 보수 관련 자격 등을 얻고, 결과에 따라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네트워크 채용 기회까지 얻게 된다.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전국 서비스센터의 테크마스터 경진 대회 본선 진출 임직원·교육 참가 학생·트레이너·협력 대학 교수진뿐 아니라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는 "고객들이 벤츠 삼각별의 가치를 최고의 제품은 물론 최고의 서비스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술력과 전문성을 강화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전기차 시장에서도 최고의 고객 만족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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