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는 대구·경북 17개 대학이 참여하는 2024 대구·경북 대학페스타를 1일부터 2일까지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대규모 대학페스타는 지역 최초이다.
각 대학은 대학 홍보 프로그램과 대학대항전 등으로 캠퍼스를 벗어나 대구의 중심인 동성로에서 축제를 개최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행사를 기념하는 퍼포먼스와 초청가수 GOD 김태우의 축하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계명대와 계명문화대의 태권도 시범단, 대구보건대의 학생 홍보대사, 대구과학대의 뮤지컬과 대구가톨릭대의 실용음악 공연, 경북대의 로봇 시연 등 각 대학의 특성을 담은 무대를 선보인다.
동성로 28아트스퀘어 앞마당에서 열리는 대학대항전에서는 대학골든벨, 단체줄넘기, 팔씨름, e-스포츠 등 경기를 통해 우의를 다지고 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담은 '유니프 갓 탤런트' 등 공연 무대도 마련했다.
또, 영호남의 교류를 위해 지역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경진대회인 '달빛동맹 청년 이노베이터 챌린지'가 개최된다. 여기에는 전남대, 조선대 등 광주의 3개 대학 학생 등 40여 명이 참여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대학페스타를 대구에서 개최해 뜻깊다"며 "대학생들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