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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은 3차원(3D) 공간 정보 기반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헤스티아 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SDS,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인 '평행공간'과 협업해 기획했다. 신속하고 정확한 가구별 사후 고객 서비스를 위해 업계 최초로 VR 기능을 도입했다는 게 삼성물산 설명이다.
입주 고객은 VR을 통해 동일 평형의 내부를 둘러볼 수 있다. 가구 배치나 인테리어를 위해 원하는 공간의 측정도 할 수 있다.
특히, 입주 전 가구 점검 시 보수가 필요한 부위를 살펴 간편하게 보수를 요구할 수 있다. 처리 후에는 완료 사진을 통해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고객의 보수 요청을 자동 분석하고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기 위해서다.
이밖에 가구 인수인계 확인서, 사후 고객 서비스 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모바일로 처리하는 전자문서 기능을 탑재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헤스티아 서비스는 입주 고객과의 중요한 양뱡향 소통채널로, 고객의 만족과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