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내 녹지 공간 확대 및 대기질 개선 노력
|
안 의원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의하고 도시 내 녹지 공간 확대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안 의원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기반으로 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더욱 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용인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안 의원은 '용인시 실내 공기질 관리 조례안' 통과에 앞장을 섰다.
또 용인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용인시의회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안 등 각종 조례 입법화에도 나섰다. 용인시의회 공무원 행동강령 규칙안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의회 공무원에 대한 별도의 행동강령을 마련함으로써 그 직무수행을 공정하고 청렴하게 하는데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그밖에 안치용 의원은 상습 결빙 구간인 공세동 중3-153호선의 위험에 대한 주민 민원을 접수, 올해 초부터 여러 차례 현장을 점검했었다. 이후 자동염수분사장치 설치를 위해 용인시 등 관계 기관에 해당 구간 자동염수분사장치 설치를 위한 예산 1억5000만원(시·도비 50%씩)을 확보했다.
안 의원은 시 의정 자정 노력의 일환으로 제9대 의원 임기 중 해외연수를 가지 않고 반드시 가야 할 연수라면 자비를 부담하겠다고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