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의회, 지역 발전 방안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4058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0. 24. 17:37

22일에서 23일까지 APEC 개최 도시 경주에서 의정연수
의원 역량 강화와 도시경쟁력 강화 위한 경험
부천시의회
부천시 의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의정연수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의회
경기 부천시의회가 합동 의정연수를 통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24일 부천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경주시 일원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되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리더십 교육' '후반기 의정활동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된다.

또 경주시의회를 방문해 경쟁 도시 중 유일한 기초자치단체라는 불리한 여건 속에서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한 성공 배경을 듣고 APEC 준비지원단과 행사 준비사항, 국제행사 개최를 통한 지역발전 기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의회 의원들은 부천 또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 국제 행사를 개최하는 기초자치단체로, 여러 대규모 국제행사를 주최하며 행사 추진시 참고 할 수 있는 사례 및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됐다고 자평했다.
김병전 의장은 "기초자치단체로서 APEC이라는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하는 경주시 사례를 잘 참고해 부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데 활용하겠다"며"부천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앞으로도 일하는 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