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시,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0010004996

글자크기

닫기

평택 이진 기자

승인 : 2024. 10. 10. 11:43

꽃으로 물들다! 살맛나는 신장마을
평택시,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평택시 신장2동 도시재생지역 주민들이 지난 7일 경기주택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시
경기 평택시 신장2동 도시재생지역 주민들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한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10일 시에 따르면 대학생 아이디어 부문과 주민 참여사업 부문으로 진행된 경진대회 본선에서 평택시 신장2동 주민들은 '꽃으로 물들다, 살맛나는 신장마을'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주민들이 유휴 국공유지를 찾아 정원으로 조성하고 직접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아이디어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집수리 교육을 받은 주민들이 직접 집수리를 실행해 마을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아이디어가 담겼다.

이 아이디어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속 가능한 관리 방안이 돋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으며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신장마을 협동조합 이미영 이사장과 최동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주민들이 힘을 모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을 관리와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그동안 모든 주민과 시 관계자들이 합심해 이룬 성과인 2024 경기 더드림 재생 경진대회에서의 수상을 축하한다"며 "앞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신장2동 주민들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를 증명하며 향후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