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적극 투자
한국 시장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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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가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우수한 가격 경쟁력·상품성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제고를 꼽을 수 있다. 실제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9년 1만 대 클럽에 가입한 이후 고객 접점 강화와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이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1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한국 시장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 인력을 확충하고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해 오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만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15% 확대했다. 지난 6월 신규 오픈한 군산 전시장·서비스센터까지 현재 전국 39개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간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수입차 업계 최장 수준인 5년 또는 10㎞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순수 전기차의 고전압 배터리는 8년 또는 16만㎞까지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 인재 육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전문 테크니션 양성 교육 과정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이를 통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16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개인 전담 서비스(VPS)·수입차 최초의 실시간 카카오 예약 상담 톡·'헤이 볼보' 앱 내 '차계부' 기능·볼보자동차 고객평가단 제도 등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온 결과 지난해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부문에서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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