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2일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EQA'와 '더 뉴 EQB'를 공식 출시했다. 섬세한 디자인 변화·주행 편의성을 높인 옵션 사양·업그레이드된 디지털 및 편의 기능 등으로 상품성을 개선하면서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한 게 특징이다.
외관은 삼각별 패턴이 적용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로 변경되어 전기차 상위 모델의 패밀리 룩을 이룬다. 테일 램프는 모델별로 새롭게 디자인돼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다. 실내에는 터치형 컨트롤 패널이 장착된 최신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적용해 조작 편의성을 강화했다.
더 뉴 EQA는 전륜구동 모델로 최고출력 140kW와 최대토크 385Nm을 발휘하며 최대 367㎞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EQB는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168kW와 최대토크 390Nm를 발휘하고 최대 주행거리는 302㎞이다. 액티브 주행거리 모니터링 기능이 새롭게 탑재돼 주행 효율성을 높였다.
그 밖에 센서 카메라 기술이 향상된 주행보조시스템 드라이빙 어스시턴스 패키지·직관적인 길안내를 돕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편리한 주차를 돕는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등의 주행 편의 장치들이 기본으로 적용돼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디지털·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가 탑재돼 제로-레이어 인터페이스·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톨 정산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특히 더 뉴 EQA 250 AMG 라인과 더 뉴 EQB 300 4매틱 AMG 라인에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부사장은 "벤츠 전기차 성장에 크게 기여한 EQA·EQB가 디자인·주행 효율성·편의기능을 강화해 돌아왔다"며 "두 차량 모두 국내 고객들의 높은 기준을 충족시키고 전기차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다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