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3.5 터보, 역동적인 주행성능
디지털 센터 미러, 야간에도 선명한 후방 시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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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쿠페는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답게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매혹적이었다. 제네시스의 두줄 패턴을 재해석한 GV80 쿠페 전용의 22인치 휠은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달 1일 서울시 송파구에서 송도국제도시까지 왕복 약 120㎞와 다음날 양평군·여주시·남양주시 등 100여㎞를 달렸다. 특히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새벽에 차량이 드문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스포츠 모드로 주행했다.
공차 중량이 2.2톤이 넘지만 날렵하게 빠진 차체는 순간 가속력이 뛰어났다. 가속 페달을 살며시 밟아도 시속 150㎞를 가볍게 넘어섰다. 최고출력 380마력과 최대토크 54.0㎏f·m의 GV80 쿠페 가솔린 3.5 터보 모델은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성능을 뽐냈다.
드라이브 모드·차량 속도·가속 페달 응답 등과 연동된 '스포츠 액티브 사운드'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감성이 느껴졌다. 고속 주행 중 강풍이 불었지만 '횡풍 안정성 제어' 덕분에 차가 안심하고 달릴 수 있었다.
또한 차가운 날씨로 인해 그늘진 도로에 빙판이 있었지만 상시사륜구동(AWD) 시스템이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도심에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덕분에 과속방지턱 등을 넘을 때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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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스터와 AVN 화면이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편안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이 들었다. 클러스터 영역에서는 안전운전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었고 오른쪽 화면에서는 내비게이션과 미디어 등을 선택할 수 있었다.
쿠페형 디자인이어서 2열 헤드룸이 낮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다. 하지만 전동식 2열 시트 리클라이닝 각도 조절 기능이 있어서 180㎝의 기자도 뒷좌석에 편안하게 앉아서 갈 수 있었다. C필러 디자인을 역동성을 살리면서도 머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고심한 것 같았다.
GV80 쿠페의 판매가격은 8255만원부터 시작한다. 시승한 차량은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제네시스 액세서리 항목을 제외한 풀옵션 모델로 1억135만원이다. 벤츠 GLE 쿠페·BMW X6 등 세련되면서 감각적인 럭셔리 SUV 쿠페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이 차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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