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누적 매출 10조 육박
글로벌 고객사 대상 85.7억불 수주… 연간 목표 60% 초과 달성
현대모비스는 "완성차로의 핵심부품 공급 증가와 전동화 물량 확대·제품믹스 개선이 이 같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며 "연구개발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물류비 정상화와 A/S사업 호조·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는 모듈·핵심부품 부문이 11조 457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물량 증가와 수익성 개선활동으로 영업이익도 흑자전환했다.
이 가운데 전동화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3% 늘어난 2조 723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동화부품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매출은 10조원에 육박하는 9조 7941원으로 지난해 매출액(9조 6759억원)을 3분기 만에 앞질렀다.
A/S 사업도 글로벌 수요 강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 증가한 2조 773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유럽과 인도 등 기타지역의 성장세와 항공운송 감소 등 물류비가 안정되며 영업이익도 11.9% 늘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핵심부품을 85.7억불(한화 약 11.6조원) 수주했다. 올해 초 공격적으로 세웠던 목표 금액(53.6억불)을 무려 60% 초과 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고객사와의 계약 관례상 구체적인 규모는 밝히지 않았지만 지난 8월 유럽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조원대로 추정되는 배터리시스템을 수주하기도 했다. 아울러 벤츠·GM·스텔란티스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의 수주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핵심 고객사들과 장기간의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수주 비중을 늘려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배터리시스템을 비롯한 전동화부품과 AR-HUD(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등 수주제품군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공개한 '2023 주주가치 제고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달까지 총 15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매입을 완료하고 매입분 전량을 소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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