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31, 전기버스용 플랫폼 적용 및 친환경마크 인증
'KXA17'은 중장거리 트랙터·카고 차량을 위한 전륜용 타이어로 마모율별 요구 성능에 최적 성능을 발휘하는 신개념 지능형 패턴 기술을 도입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외 특허 출원을 완료한 RCB 기술과 3차원 사이프 설계를 통해 마일리지와 연비를 향상시켰다.
전기버스(EV) 전후륜용 제품인 'KCA31'은 EV 차량에 특화된 전용 플랫폼·패턴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하중 지수 상향을 통해 고하중에 대한 내구성 강화와 마일리지를 증대시켰다. EV용 신규 컴파운드 개발해 회전저항과 접지력을 개선하고 환경부의 친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외에도 최신 신제품 중 하나인 5톤카고 후륜용 'KXD10+'은 연비가 뛰어난 세미블록 패턴을 적용해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고 균일한 마모를 실현하고 구동축에서의 견인력 및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KRA53'(11R22.5)은 시외버스용 전륜 타이어로 넓은 트레드 접지폭 적용으로 마일리지를 개선시키고 운전자의 고속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금호타이어의 TBR 기술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내구성·마일리지·환경 친화적 성능을 갖추었다"며 "고객만족은 물론 제품에 대한 신뢰와 경쟁력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럭·버스 전문 매장 KTS를 통해 상용차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상반기 2조 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올해를 매출 증대의 해로 삼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 전략 하에 연구개발뿐 아니라 영업·마케팅 투자 등을 지속 늘려가며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