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 디자인 설계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iF 디자인 어워드', '앤어워드' 등 국내외 주요 어워드 연이어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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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웹사이트와 국가별 웹사이트를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설계하고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킨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련된 영상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중심의 운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타이어 웹사이트는 지난해 5월 '새로운 혁신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전면 개편됐다. 이후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을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한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접점을 위한 세일즈 정보 기반으로 운영해 프리미엄 브랜드·하이테크…혁신 등 한국타이어 고유의 정체성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디자인 전문가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제품 디자인·디자인 콘셉트 등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공식 웹사이트는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iF 디자인 어워드 2023·2022 앤어워드·웹어워드 코리아 2022 등 석권하며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 수상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