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광고북' 서비스 통해 클라이언트에 특별한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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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로젝트는 1897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된 동화약품의 광고활동을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흐름과 연결, 시대별 광고 발전사를 한 눈에 담았다. 브랜드의 이념이나 기업의 히스토리를 담는 일반적인 브랜드 북과는 다르게 광고 비주얼 자료 위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총 2580여 편의 동화약품 광고물 중 최종 224개가 선별 수록됐다.
19세기 대한제국 시절부터 일제강점기·해방·현재까지 지속되어온 동화약품의 광고활동과 함께 각 시대별 광고제작 배경과 시대상을 담은 광고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동화약품의 시그니처 상표인 '부채표'와 국민대표 소화제 '까스활명수'의 등장까지 익숙한 브랜드의 탄생과정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노션은 광고북을 제작하기 위해 초기 기획 단계부터 자료수집·최종 편집 구성 등을 담당했다. 클라이언트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제작 기간만 1년이 소요됐다. 특정 기업의 광고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광고사를 하나의 책으로 집필해 낸 것은 업계 최초다.
이노션 관계자는 "광고북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결과물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기억에 남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10년후, 20년 후에 광고북이 리뉴얼 된다면 어떤 광고물들이 지금의 시대를 그리고 있을지 또한 기대되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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