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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U 체결식에는 조준희 이노션 신성장비즈니스본부장과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등이 참석해 △모빌리티 광고사업 협업 △광고 실증사업을 위한 개념 실증 협업 △광고·CMS(콘텐츠관리시스템)·RMS(원격제어시스템) 관련 디바이스·솔루션 사업 협업 등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노션은 LG전자와 이번 MOU를 계기로 이동환경에 최적화한 디지털 사이니지·광고송출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모빌리티 광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신규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실제로 이노션은 지난해 '전기화물차를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 받았다.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인 셔클(Shucle)에 광고송출 실증사업을 실시하는 등 모빌리티 특화 광고·콘텐츠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모빌리티 디지털 광고송출시스템도 구축 중이다.
이에 ID(정보 표시)사업 등으로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맞춤형 통합 솔루션·소프트웨어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자랑하는 LG전자와 손잡게 됨으로써 모빌리티 광고사업 개발 속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준희 본부장은 "이노션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마케팅 역량과 LG전자의 글로벌 기술력이 결합해 새로운 유형의 모빌리티 광고모델을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이노션 모빌리티 광고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기술적으로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