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코펜'은 1990년 설립 후 전세계 12개국에서 마케팅 리서치 및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는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실시한 이번 리서치에는 현지 마케터 약 1600여명이 직접 참여했으며, 5개 이상 광고주를 보유한 에이전시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역량, 글로벌 역량, 전략기획 역량, 가격 경쟁력, 디지털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총 55개 에이전시 중 이노션 스페인법인이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부문은 광고주의 전반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리드하며 새로운 역량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이전시를 선정한다. 이노션은 약 87.5%의 긍정률(그러하다고 생각하여 옳다고 인정한 비율)을 획득해 타 에이전시 평균인 30.4% 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결과를 기록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최근 이노션이 스페인 현지에서 디지털 미디어, 웹/SNS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및 데이터 활용까지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제반 서비스를 내재화하여 최상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노션 스페인법인은 지난해 말 스페인 최대 통신사 텔레포니카(Telefonica)의 금융 계열사인 폰디텔(Fonditel)과 ERP 등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규모 IT 회사 기업인 아엘리스(Aelis) 등의 신규 광고주를 영입하는 등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서정훈 이노션 스페인법인장은 "스페인의 공신력 있는 대규모 리서치에서 의미 있는 순위를 기록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페인은 물론 유럽지역 전역에서 기존 및 신규 클라이언트들의 니즈에 맞는 디지털 영역 중심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