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보다’ 주제로 작곡가 황현, 엠지(MZ)세대 자기개발 멘토 이준희 등 5인 강연
|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기회를 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지식콘서트'에는 △최서영 유튜브-'가전주부'를 운영하는 채널A 전 아나운서 △김한솔-대한민국 최초로 점자 컵라면을 탄생시킨 유쾌한 시각장애인 유튜버 △이준희 유튜브-'면접왕이형'을 운영하는 엠지(MZ)세대 자기개발 멘토 △권오철-한국인 최초로 나사(NASA) '올해의 천체 사진'에 선정된 천체사진가 △황현-케이팝(K-POP) 작곡자이자 '모노트리' 대표 프로듀서 등 5인의 강연자가 무대에 선다.
강연의 주제는 △그만둘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최서영) △내가 유쾌하게 인생을 즐길 수 있는 이유(김한솔) △선한 영향력과 자기개발법(이준희) △회사원이 천체사진가의 꿈을 이루다(권오철) △시련을 기회로 바꾸려면 생각부터 바꿔라(황현) 등이다.
제3회 지식콘서트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지식' 누리집 첫 페이지 상단에 있는 '지식콘서트' 배너를 클릭한 후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30일 오전 11시 50분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700명에게 문자로 입장권을 발송한다.
조태훈 도 평생교육과장은 "급진적인 변화와 불확실성의 시대에 우리의 삶을 안정과 성장으로 이끄는 유일한 것은 새로운 배움뿐"이라며 "이번 지식콘서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