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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간은 외식업의 건강한 성장과 선순환이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메뉴 기획, 브랜딩, 마케팅, 손익관리 등 외식업주들이 가게를 운영하며 가장 어려워하고 공감하는 고민에 대한 답변을 담았다. 배민아카데미를 수강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든 15명의 외식업 점주가 자신만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담아 해결 방안을 제안한다.
배민아카데미에서 인기 강의를 진행한 전문가들의 통찰도 담았다. 유튜브 채널 '장사 권프로' 권정훈 대표, 일식을 기본으로 국내에 분자요리를 전파한 신동민 셰프 등이 각 분야의 관점에서 해설한다.
신간은 △메뉴 △홍보 마케팅 △가게 운영 △가게 성장 등 모두 4개 챕터로 구성했다. 메뉴에선 어떠한 메뉴 전략이 필요한지 3인의 점주 스토리와 메뉴 구성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이 담겼다.
홍보 마케팅은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작은 가게에도 브랜딩이 필요한지, 온라인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지 등 4인의 점주 노하우와 이야기를 전한다.
가게 운영에선 가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손익 문제, 직원 관리 문제 등 운영과 관련한 5명의 점주의 문제 극복 이야기를 담았다. 가게 성장은 가게 운영에 끊임없이 공부가 필요한 이유 등 가게를 한 단계 향상시킨 점주들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회사는 책 출간 취지를 살리고자 도서 판매 인세 전액을 기부한다. 인세 전액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결식 아동에게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