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섬에 ‘고향사랑’ 기부하면 세액공제·답례품에 호텔 숙박권까지 ‘1석3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5010007309

글자크기

닫기

세종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05. 15. 16:39

행안부,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 개최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서 제5회 섬의날 기념식
고향사랑
우리 섬 사랑 기부 행사 포스터.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가 섬 지역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로 기부한 기부자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행안부는 제5회 섬의 날 행사를 홍보하고, 섬 지역 지자체에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행안부에서 지정한 국가기념일로, 매년 8월 8일이다. 다섯 번째로 맞이하는 올해 기념행사는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원산도, 효자도, 삽시도, 고대도, 장고도 등 주변 섬에서는 섬 바다낚시대회, 섬 관광자원 찾기 스탬프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섬 지역 특산품 판매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고향사랑e음'을 통해 섬이 있는 28개 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40명을 추첨해 진행된다. 당첨된 40명에게는 기존 고향사랑기부 혜택인 세액공제와 답례품 제공과 함께 제5회 섬의 날 축하공연 입장권, 체험행사권과 섬의 날 행사기간 중 대천해수욕장 소재 호텔 숙박권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당첨된 40명에게는 7월 초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향사랑e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철언 행안부 균형발전지원국장은 "섬을 가진 지자체와 기부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우리 섬 사랑 기부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께서 우리나라 섬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섬을 더 많이 찾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