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주군 해외교육투어 수료식 “꿈을 위한 방향 잡는 계기가 됐어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10001491

글자크기

닫기

성주군 박노균 기자

승인 : 2024. 11. 04. 16:07

지역 고등학생 30명 아이비리그 투어 마무리
느낀점 공유 등 조별 발표와 시상식 진행
수료식
성주군 해외교육투어에 참여했던 고등학생들이 지난 1일 수료식을 갖고 이병환 성주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
경북 성주군의 고등학생들이 아이비리그 교육투어를 마무리하며 수료식을 가졌다.

성주군별고을장학회는 지난 1일 해외교육투어 수료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군의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인 해외교육투어 사업은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올해 교육투어에는 지역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7월 8박 10일의 일정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대학인 하버드, MIT, 프린스턴, 펜실베니아, 콜럼비아 대학 등을 방문했다.
방문한 대학에서 학생들은 한국인 재학생과 만나 캠퍼스를 둘러보고 진로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이같은 교육투어 활동이 담긴 영상을 시청했다. 또 느낀점을 공유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조별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병환 이사장(성주군수)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우리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재 육성과 교육 여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노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