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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 시에 따르면 시청 내 민원 번호표 발급기와 홈페이지를 연동해 여권신청,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등록, 증명서 발급, 인허가 민원 등 민원대기 현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PC로 현재 민원실 대기인원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는 민원대기 시간을 단축해 민원 창구 혼잡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여권 신청이 몰리는 특정기간, 시간대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시민들은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 방문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하은호 시장은 "이번 민원대기 현황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실 대기 시간 효과적 단축은 물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편리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