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제철, 청소년 인성교육 영상 제작...당진교육청 전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30010017141

글자크기

닫기

당진 이후철 기자

승인 : 2024. 10. 30. 16:35

현대제철, 청소년 인성 교육 영상 제작...당진시교육지원청 전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교육현장 개선을 위해 30일 당진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인성 교육을 위한 영상을 제작해 전달했다 사진은 전달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교육현장 개선을 위해 30일 당진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인성 교육을 위한 영상을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에 따르면 청소년 인성 교육 영상은 당진제철소의 교육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당진 관내 초중고 학생에게 교육 현장과 일상에서의 기본 예절과 상호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에는 최근 교권을 침해하거나 학교폭력 등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주요 현안에서 착안해 주제를 선정했다.

이를 통해 '고운 말은 아름다운 마음의 시작입니다'와 '인사는 마음을 나누는 첫걸음입니다'를 주제로 각각 50초와 15초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제작된 영상은 관내 전 학교에 전달된다.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체 전광판이나 전자칠판, TV 등을 통해 점심시간과 휴식 시간 등 다수의 학생이 시청할 수 있는 시간대를 활용해 방영한다.

또 당진터미널 등 관내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과 일부 아파트, 상가 등 승강기 모니터를 통해 오는 11월부터 송출된다.

현대제철 최해진 상무는 "교육 현장에서 학교폭력과 교권 침해 피해 사례가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 학생들의 바른 언어 사용과 인사의 중요성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며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성장과 교사와 학생 간의 건강한 교육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