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4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중국 업체는 보급형 및 초대형 TV 라인업을 낮은 가격에 판매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는 당사가 추구하는 제품 차별을 위한 고객 창출과는 거리가 있으며 과도한 가격 인하는 산업 생태계 전반에 유통재고 이슈, 수익성 악화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OLED, QNED 등 프리미엄 TV 제품군에서 경쟁 우위를 지속하고, 보급형 TV 시장에서도 국내 생산효율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중국 업체에 대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