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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약 900㎡ 규모 전시관을 극장 콘셉트로 꾸미고 생성형 AI 기반의 AI 홈 솔루션을 소개한다.
전시관 전면에는 55형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 20대를 설치해 냉장고?세탁기 등 실제 제품과 AI칩셋 그래픽을 겹쳐 보이도록 연출한 미디어아트로 AI홈의 근간이 되는 'AI 코어테크'를 표현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연내 출시 예정인 AI홈 허브 'LG 씽큐 온' 기반의 AI홈 라이프스타일을 라이브 연극 형식으로 보여준다.
무대에서는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를 탑재한 허브 씽큐 온과 대화하며 캘린더에 등록된 기념일에 어울리는 음식과 와인을 추천 받는다. 음성으로 오븐 내 조리 과정을 확인하는 한편, 조명 모드를 변경해 기념일에 맞게 집안 분위기를 바꾼다.
관람객은 QR코드로 씽큐 앱에 접속해 현장에 설치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자신의 휴대폰으로 작동시키는 등 AI 홈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생활가전 기술력을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직수형 냉장고 '스템'은 직수관으로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들어 물통 세척의 번거로움을 없앴고 △크래프트 아이스 △각얼음 △미니 각얼음 △조각얼음 등을 만든다.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에 적용된 'AI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는 AI가 세탁물의 무게, 옷감 종류, 오염도를 분석해 6가지 모드 중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준다. 포토 키오스크에서 각 세탁 모션 모드를 표현하는 셀피를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AI 에어솔루션 체험공간에서는 에어컨과 에어로퍼니처?에어로타워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관람객 동선을 따라 공기를 내보내는 한편, 설치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효율로 작동하는 차별화된 AI 기능을 선보인다.
암막 영화관 콘셉트 공간에서는 한 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와 4K 해상도를 모두 갖춘 LG 시네빔 큐브 4대를 활용해 초대형 시네마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AI 경험을 차량으로 확장한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 맞춤형 캠핑 주거공간 '본보야지',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 등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