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 예정
|
SKT는 지난 18일 V 컬러링 앱 및 모바일 웹, 유튜브 채널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 20개 팀(개인) 가운데 '환상별곡' 작품으로 응모한 조규대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SKT는 'AI 기술의 창의적 사용 및 독창성', 'V 컬러링 서비스와의 적합성', '영상의 기술적 완성도 및 품질', '심사 기간 중 받은 좋아요 수와 조회수 합계' 등의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조규대씨는 "화려한 이미지나 이펙트 보다는 사용자가 빠르게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려 노력했다"며 "의도한 주제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팀 500만원, 금상 1팀 200만원, 은상 2팀 각 100만원, 동상 3팀 각 50만원, 우수상 10팀 각 10만원, 인기상 3팀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20개 작품들은 V 컬러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앱 및 모바일 웹을 통해 고객들이 V 컬러링 콘텐츠로 설정할 수 있도록 서비스될 예정이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예상보다 참여자들의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 수준이 높았다"며 "AI 기술을 활용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V 컬러링이 고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에는 숏폼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