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여 개발된 앱이다. ‘크리’ 홈페이지 또는 앱에 중고 명품 가방, 시계, 의류, 액세서리 등을 업로드하면, 전국의 중고 명품 매입업체가 실시간으로 견적을 내준다. 사용자는 이러한 견적을 받아보고 견적 금액과 후기를 통해 비교하여 거래할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특히 ‘크리 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는 것이 장점이다. ‘크리’에서는 거래 금액이 100만 원 이상, 수도권 지역에 한하여 무료로 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택배 거래 시 거래가 완료되기까지 2~3일의 시간이 필요한데, 퀵 서비스를 이용하면 당일 배송 및 당일 정산이 가능하다. 고가의 명품 거래 시 우려되었던 택배 분실이나 파손에도 대비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중고 명품 비교 견적 서비스 ‘크리’를 개발한 ㈜달라컴퍼니 유송희 대표는 중고 명품 업계에서 매입과 판매, 감정 경험을 쌓으며 서비스의 부재를 느끼고 ‘크리’를 개발하게 되었다.
유송희 대표는 “앞으로 크리를 통해 건강하고 투명한 중고 명품 거래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크리’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중고 명품 매입 업체로 참여하고 싶은 업체는 크리 파트너 등록 요청을 통해 중고 명품 견적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