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평균 대비 48점 높아…7개 항목서 1위
|
볼보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 인사이트가 진행한 '2024 자동차 기획조사'의 제품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성인 9만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조사에서 볼보는 총 852점을 받았다. 산업 평균인 804점보다 48점 높아, 통합 단독 1위와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된 것이다.
특히, 11개의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등 7개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 상품성을 기록했다.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