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 글로벌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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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언박스드 2024' 행사에서 'LG 옵타펙스TM'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LG CNS는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LG 옵타펙스'를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언박스드는 아마존의 디지털 광고사업 부문인 '아마존 애즈'가 광고 대행사, 미디어렙사 등 광고기업, 셀러, IT(정보기술)기업 등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는 광고 컨퍼런스다. 14~16일(현지시간) 열린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 한국기업 처음으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LG 옵타펙스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처음 공개했다. LG 옵타펙스는 AI(인공지능), 수학적최적화 등 DX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의 글로벌 버전이다.
LG 옵타펙스는 세계 최대 e커머스 채널인 아마존에서의 수익성 극대화를 최우선으로 한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은 심야, 새벽 등 컨트롤 하기 어려운 시간대를 포함해 365일 24시간동안 LG 옵타펙스를 통해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하고 광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광고 실적 예측, 광고 예산 설정, 자동 광고 입찰 등을 수행하며, 셀러들의 광고 활동을 지능화한다. LG 옵타펙스에 탑재된 AI가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예산, 광고 입찰 가격 등을 예측하면, 수학적최적화 기술이 AI의 예측 값을 활용해 현재 가진 자원과 변수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하는 방식이다.
아마존 셀러들은 적게는 수십개에서, 많게는 수백개의 제품을 동시에 관리·판매한다. 현실적으로 셀러가 각각의 제품에 대해 매시간마다 직접 검색 키워드와 키워드별 입찰가를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같은 문제를 LG 옵타펙스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고 LG CNS는 강조했다.
LG CNS 관계자는 "과거에는 셀러들이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 수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면서도 "LG 옵타펙스를 사용하면 10분 안에 아마존에서의 비즈니스 성과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LG 옵타펙스는 셀러들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 아마존의 광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제품 데이터까지 활용한다. 이를 통해 LG 옵타펙스는 셀러가 경쟁사 현황, 계절 변화, 트렌드 변화 등 이슈에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판매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 CNS가 미국에서 LG 옵타펙스를 공개한 배경에는 한국에서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MOP의 성과가 있다. MOP는 지난해 5월 국내 마케팅 시장에서 처음 출시된 뒤 약 1년 만에 1200여개 기업 고객을 확보했으며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도 2200억원을 돌파했다.
김범용 LG CNS CX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지난 1년간 AI, 수학적최적화 등 LG CNS만의 DX 신기술을 적용한 MOP로 광고 활동의 지능화 시대를 열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했다"며 "앞으로 LG 옵타펙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아마존 셀러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