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갤럭시끼리 맞대면 계좌이체…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0010004789

글자크기

닫기

최지현 기자

승인 : 2024. 10. 10. 09:10

우리은행 적용…국내 주요 은행 순차 도입
개인 정보는 암호화…휴대전화 뒷자리로 표기
삼성월렛, '탭 이체' 서비스 (3) (1)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월렛' 사용자끼리 단말기 뒷면을 서로 맞대면 계좌이체가 가능해진다.

삼성전자는 10일부터 삼성월렛에 '탭 이체'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 스마트폰에 탑재된 근거리 무선통신(NFC)을 기반으로 이체가 이뤄지며, 삼성월렛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다.

탭 이체 기능은 사용자의 금융 편의성을 높여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계좌이체 시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물어보거나 일일이 입력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단축할 수 있다. 착오 송금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삼성월렛, '탭 이체' 서비스 (1)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이체를 원하는 사용자는 삼성월렛에 등록된 계좌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체 금액을 입력한 뒤 수취인의 스마트폰과 맞댄 후 지문 인식 등 보안 인증을 거치면 송금이 완료된다.
탭 이체 과정에서 전송되는 수취인 계좌번호는 암호화돼 송금자에게 전달된다. 실제 송금하는 사용자의 삼성월렛 화면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 대신 휴대전화 뒷자리 4개만 나타나, 사용자는 보다 안심하고 금융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체를 받는 사용자는 송금받을 대표 계좌를 설정 후, 삼성월렛 실행없이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탭 이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은 우리은행부터 지원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은행으로 기능을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월렛, '탭 이체' 서비스 (2)
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을 시연하고 있다. /삼성전자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월렛에 1020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도입한다. 새롭게 도입되는 '삼성페이 충전카드 꾸미기'는 사용자가 카메라, 갤러리, 포토 에디터를 활용해 자신의 충전카드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월렛 '대학교 학생증'은 아주대, 성균관대에 이어 포항공과대학교를 지원한다. 해당 대학생들은 삼성월렛을 활용해 실물 학생증 없이도 강의실 출입, 도서관 이용 등 교내 시설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월렛 탭 이체 기능은 더치페이, 중고 물건 직거래, 자녀에게 용돈을 주는 경우 등 계좌 이체가 필요한 순간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삼성월렛에 '계좌 추가', 'ATM 입출금', '이체 서비스' 등 일상 활용도가 높은 기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