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전략제품 10종
올 세번째 국제모빌리티쇼 참가…해외 수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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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는 오는 14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24 파리모터쇼'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사전 초청된 고객사 대상 신제품 시연 및 영업활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26년 역사를 맞은 파리모터쇼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규모 국제모터쇼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미국에서 개최된 CES와 지난 4월 중국 오토차이나에 이어 연달아 글로벌 모빌리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유럽 주요 완성차 메이커인 스텔란티스와 르노 등을 대상으로 파리 등에서 단독 테크쇼를 통해 현지 영업을 강화해 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파리 모터쇼에 참가한 것은 그간 고객사들과 쌓아 온 신뢰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고객 네트워크 확장과 수주 기반 강화의 일환이다.
현대모비스는 사전 초청된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라이빗 부스' 형태로 전시를 운영한다. 또 모터쇼 기간 중 유럽 완성차 고객사 최고경영층 등 각 분야 중역들과 심도 있는 비즈니스도 논의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들에게 주요 전략 기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개별 미팅을 통해 사업기회 창출에 나선다.
이번에 현대모비스가 고객사에 선보이는 기술은 전동화, 자율주행,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 등 총 10종이다. 특히 이 중에서도 차세대 전기차 구동시스템(PE시스템)과 배터리시스템(BSA), 전장 SW 플랫폼과 투명 디스플레이 등은 현대모비스의 대표적 기술로, 유럽 시장의 기술 트렌드에 능통한 현지 영업 전문가와 연구개발 조직 등이 유럽 고객사의 관심사를 사전에 분석해 선정한 기술들이다. 회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거 나열하는 과거 방식에서 탈피해 고객 입장에서 전시 운영 전략을 짠 것이다.
이러한 현대모비스의 현지 맞춤형 영업전략은 유럽 시장에서 지속적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폭스바겐을 대상으로 전동화 핵심 부품인 배터리시스템(BSA) 대규모 수주를 따냈고, 지난 2022년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전용 모델에 들어가는 샤시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북미와 유럽 등 해외 완성차 대상으로 92억2000만달러(약 12조2000억원)를 수주하며 사상 최대 수주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