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주군-정희용 의원,국비 확보 위해 손잡았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1010000386

글자크기

닫기

성주군 박노균 기자

승인 : 2024. 10. 01. 15:30

지역 의원과 25년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협력
성주군사진(성주군-정희용 국회의원 국회 간담회 개최3)
(왼쪽부터)도희재 성주군의장,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병환 성주군수, 정희용 국회의원이 지난달 30일 간담회를 갖고 주요 사업안을 들어보이고 있다. /성주군
경북 성주군이 지역구 국회의원인 정희용 의원과 함께 국비 확보에 나섰다.

성주군은 지난달 30일 이병환 군수, 도희재 군의장 등이 국회를 찾아 정 의원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이날 정 의원에게 지역 현안사업들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예비타당성 통과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사 건립비 지원 △가야산국립공원 주차장 조성 △성주시장 특성화 육성사업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지원사업 △저급과 참외 급증에 따른 수매자금 지원 등이 있다.

또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증가에 따른 운영비 부족분에 대한 농식품부 국비 지원을 요청하고 △낙동강 목조건축물 조성사업 △내수면 낚시 복합타운 조성 등 국회의원 신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이후 군은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방문해 동서3축(성주~대구)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와 조기착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기도 했다.

정 의원은 "성주군의 현안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이병환 군수는 "민선8기 후반기에도 주요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노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