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트럼프 “정부 효율위원회 만들 것...머스크가 위원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6010003967

글자크기

닫기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승인 : 2024. 09. 06. 05:18

트럼프 "대선 승리하면 정부 효율위 만들 것...머스크가 이끌 것"
머스크 "미국에 봉사 기대, 급여·직책·인정 필요"
머스크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2017년 2월 3일(현지시간)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및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와 대화하고 있다./AP·연합뉴스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대선에서 승리하면 정부 효율위원회를 만들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끌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뉴욕의 이코노믹 클럽에서 한 연설에서 "나는 연방정부 전체의 재정 및 성과에 대한 감사를 수행하고 과감한 개혁 권고안을 제시하는 정부효율위원회를 만들 것"이라며 머스크가 이 위원회를 맡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머스크는 이날 오전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기회가 생긴다면 나는 미국을 위해 봉사하기를 고대하고 있다"며 "급여·직책, (다른 사람들의) 인정도 필요하지 않다"고 적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머스크의 제안에 따라 그동안 정부효율위원회 구성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해 왔으며, 실제 구성 계획과 머스크가 위원회를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효율위원회는 연방정부 각 부처의 회계 장부를 샅샅이 훑어 예산 낭비성 프로그램에 대한 재정지출을 삭감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해졌다.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