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오는 11월 30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MMA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올해도 카카오뱅크가 나선다.
멜론의 객관적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아티스트의 1년간 성과를 널리 기리고 알리는 MMA는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되었고 2009년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하여 매년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MMA2024의 슬로건은 '뉴 스트림 오브 K-팝(New Stream of K-POP)'이다. 멜론이 K-팝의 새로운 흐름과 트렌드를 제시하고, K-팝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MMA2024에서 음악과 함께 만들어갈 또 다른 세계를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멜론은 MMA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MMA2024 관람권 등 다양한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TOP10과 부문별 투표 등도 진행되며 관련 주요 공지와 이벤트는 모두 멜론 내 MMA2024 공식 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멜론은 지난 20년간 K-팝의 '본진'으로 국내의 음악산업을 이끌며 현재의 글로벌 K-팝 열풍을 만들어냈다"며 "MMA2024를 통해 올해 아티스트의 대표적 성과를 음악팬들과 함께 명예롭게 기념하는 것은 물론 K-팝의 새로운 비전 및 미래도 보여드리고자 하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