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 46.5%
팅크웨어 관계자는 "지난 4월 출시한 로보락 S8 MaxV Ultra를 비롯한 당사 로봇청소기에 대한 높은 수요·오프라인 판매채널 확장·헤어드라이기·음식물처리기 등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확대 등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팅크웨어는 판매채널 다각화를 위해 백화점·가전양판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2분기에는 신형 로보락 제품 출시에 따라 TV 광고도 진행했는데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점유율을 기존 35.5%에서 46.5%까지 성장시켰다.
150만 원 이상의 초고가 로봇청소기 시장 내 점유율은 65.7%를 기록하는 등 상당한 효과를 달성했다. 팅크웨어의 '로보락'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을 꾸준히 선도하고 있다. 특히 고가형 시장에서는 더욱 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당사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판매채널 다각화 등을 기반으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키움증권 주관하에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의 기술특례 상장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