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학교 예술활동, 온라인으로 공유…‘예술온교실’ 공모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6010010085

글자크기

닫기

박지숙 기자

승인 : 2024. 07. 16. 14:44

초중고 협력형 예술활동, 영상 공유하는 공모전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학교예술교육포털에서 접수
예술온
교육부와 한국예술교육중앙지원단은 학교 예술 교육 온라인 영상 공모전인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예술온교실은 비대면 연주·온라인 전시 등 학생과 교사가 제작한 다양한 형태의 예술 프로그램 영상을 제작해 공유하는 목적의 공모전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에서 대면 예술 활동이 어려워진 2021년 도입돼 올해로 4회차를 맞는다.

'우리 함께, 예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공모전에는 음악, 미술, 연극과 융합 수업에서 이뤄진 예술 활동을 3∼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참가할 수 있다.
올해 공모전은 '우리 함께, 예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학생이나 교사는 음악과 미술, 연극 및 융합 수업 등에서 이루어진 예술 활동을 3~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 학교예술교육포털(https://artsedu.re.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부는 이번 '예술온교실' 참여 우수작에 교육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연말에 학교예술교육 성과보고회를 열어 사례 나눔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 주도 예술 활동의 생활화를 지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술교육의 기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천홍 교육복지늘봄지원국장은 "'예술온교실' 공모전 실시로 전국의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한 예술 활동을 공유하고 예술로 상호 소통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지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