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경복대학교-㈜케나즈 ‘웹툰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 경복대학교 |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는 지난 11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 창조관에서 남양주시와 함께 ‘케나즈 웹툰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실감미디어콘텐츠(VR/AR/XR) 분야에 특화된 학과로서 실감 미디어의 영상/3D/UX/UI/인터렉션 분야에 특화된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실감미디어콘텐츠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5월 24일 진행된 지산학 연계 업무 협약에서 시작됐다. 남양주시, 경복대학교, 주식회사 케나즈(이하 ㈜케나즈)는 남양주시 미래 선도산업 활성화 및 지역 청년 취·창업 연계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8일까지 6주간 남양주시 청년과 경복대학교 재학생이 전문적으로 웹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케나즈 웹툰 아카데미’를 개설, ㈜케나즈 소속 박영준 작가와 김시호 작가가 강사로 나서 총 8회에 걸친 수업을 진행했다.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웹툰 아카데미 강의 시간 외에도 평일에는 경복대학교 콘텐츠 제작 실습실에서 개인 실습을 하며 개인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을 통해 교육생 24명 중 10명이 수료를 하였으며, 그 중 경복대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남양주시 청년 5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냈다.
아카데미 수료자 서지현 학생은 “웹툰 교육은 서울로 나가야만 들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집과 가까운 진접읍에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강사님들께서 세세한 디테일도 잘 봐주시고 이메일로도 피드백을 주셔서 너무 도움이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청년분들의 신사업분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서 경복대학교, (주)케나즈와 함께 웹툰 교육을 진행했는데 다들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년정책과는 청년분들이 원하는 분야의 교육 제공과 취업 연계를 위하여 전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웹툰 아카데미’ 수료자들은 이달 18일까지 개인 과제 제출 후 ㈜케나즈의 최종 평가 결과에 따라 ㈜케나즈 인턴십 또는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