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연세대 바른ICT연구소, 10주년 심포지엄 성황리에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08010004958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4. 07. 08. 14:59

[캠퍼스人+스토리]‘AI·Quantum 시대 바른 미래를 향한 도약’주제
바른ICT연구소 10년 성과 및 미래 ICT 연구 방향 모색
사진2. 단체사진
연세대학교 바른ICT연구소는 최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AI·Quantum 시대 바른 미래를 향한 도약'을 주제로 설립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한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세대
Print
연세대학교 바른ICT연구소는 최근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AI·Quantum 시대 바른 미래를 향한 도약'을 주제로 설립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른ICT연구소의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미래의 ICT 연구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AI 발전과 윤리 △AI 시대의 디지털 환경과 포용 △AI 기술 혁신과 시장 변화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AI 기술 발전과 함께 ICT가 나아가야 할 방향, 그리고 AI 기술이 사회 전반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AI 기술이 불러올 변화와 혁신, 그리고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사회적 문제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바른ICT연구소 관계자는 "바른ICT연구소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연구를 통해 ICT 기술이 인간 중심의 사회를 만드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꾸준히 탐구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