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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국제방송교류재단은 주한 외국인들이 다양한 K-컬처를 경험하도록 오는 11월까지 '맛·멋·쉼 오감만족 K-컬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첫 순서로 29일 콘텐츠 창작자와 국내 유학생들이 서울 성수동에서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문화를 체험한다. 패션, 뷰티 브랜드 공간과 드라마 '삼식이 삼촌' 배경인 1960년대 분위기의 빵집 팝업스토어 등을 방문한다. 참가자들은 팝업스토어 체험 후 콘텐츠를 만들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유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를 시작으로 프로그램을 5회 더 진행한다. 콘텐츠 창작자, 외신기자 등이 강원 인제 하추리 산촌마을과 전남 나주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면 참가자들 활동과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해 아리랑TV와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용호성 문체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장은 "외국인 동호회 운영자, 인플루언서 등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며 "각 나라 참여자들이 독창적인 콘텐츠로 한국의 모습을 흥미롭게 담아내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가 널리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