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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시간 8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서 열린 CES 2024 미디어데이에서 '수소'를 화두로 던졌다.
현대차의 이번 CES 전시관 주제는 '수소와 소프트웨어로의 대전환'이다. 미래 비전 중 첫번째로 꼽아 전시관 곳곳에 그룹 전반의 기술과 경쟁력을 녹여냈다.
일각에선 비용이 많이 드는 '수소' 에너지에 대한 회의론이 나오지만 정 회장은 그간 일관되게 수소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 서 왔다.
밖으로는 한국판 '수소위원회'인 코리아 수소 비즈니스 서밋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과 공동의장을 맡고 있다. 국가 백년대계라 할 수 있는 '에너지' 산업을 움직이는 중차대한 일이다. 정 회장은 수소의 생산과 보급, 소비가 반드시 동시에 이뤄져야 하는 어려운 미션을 어깨에 짊어졌다. 공통의 목표를 지목해 그 속도와 규모를 정해야 하는 리더의 위치다.
안으로는 현대차그룹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를 통해 그룹내 각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시키고 있다. 수소의 생산·저장·운송·활용 등 모든 단계에서 최적화 할 수 있게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와 현대로템 등이 다 달려든 상태다. 수소전기차(FCEV)인 넥쏘(NEXO) 후속 모델도 2025년 출시를 예고한 상태다.
한편 현대차를 비롯해 삼성·SK·LG·HD현대·두산 등 국내 대기업들이 참여한 'CES 2024'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한국시간 10일 새벽 3시, 4일간의 화려한 여정의 막을 올렸다. AI(인공지능)를 전면에 내세워 초연결을 어필하는 삼성과 투명 무선 OLED TV 등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무기로 꺼낸 LG, '원더랜드'라는 이름의 테마마크 형태 전시관을 열어 친환경의 미래를 보여주는 SK, 최첨단 건설기계로 한판 승부를 벌이는 HD현대와 두산 등의 격돌이 관전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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