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학교, 경기지역 미래인재육성 특화사업 ‘2023 경기이룸학교’ 성황리 마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files.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3001708389

글자크기

닫기

류두환 기자

승인 : 2023. 12. 13. 17:13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 참가 및 대학의 ESG 체험 기회 제공
경복대학교 ‘2023 경기이룸학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미래인재육성을 선도할 경기지역 특화사업인 ‘2023 경기이룸학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경기이룸학교는 이공계 진로체험과 경복 플로랜스 이룸학교로 운영됐으며, 초중고생 45명이 참여했다. 지난 9월~ 10월에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와 학생모집을 통해 10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경복대 남양주캠퍼스에서 대학의 최첨단 실험센터를 활용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12월 9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성장나눔발표회에 참석하여 이공계 진로체험과 경복 플로랜스 경기이룸학교 성과물을 공유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대학의 ESG 탄소중립 리빙랩 성과전시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경기이룸학교의 성과전시회 현장 모습 <사진=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는 경기이룸학교 외에 경기이룸대학을 운영하여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지속적인 사회공헌에 아낌없는 격려와 찬사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2023년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에 참가하여 다양한 성과물 전시 및 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남양주 지역 대학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철우 경기이룸학교 운영교수는 “처음 참여한 이룸학교라 많이 어설프기도 하고 어렵기만 했는데 교육지원청에서 모두 모여 성장나눔발표회를 함께해 뿌듯하고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경기이룸학교 외에도 지역성장과 진접역 상권 활성화, 지역문화축제인 광릉슢 축제 활성화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이룸학교 활동현황은 경기이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복대에서 진행된 경기이룸학교와 경기이룸대학을 모두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ESG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Chat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발표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류두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