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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 여행 캠페인' 참여 스타벅스 방문객 대상 특별 제작 텀블러 증정, 국내 스타벅스 및 온라인 채널 활용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 공사 온라인 채널 활용 관광목적지의 성격을 가진 스타벅스 매장 홍보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를 새긴 텀블러를 특별 제작해 오는 24일부터 일부 전국 10개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또는 머그잔을 사용해 SNS로 인증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매장별 200개 한도)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전국에 1800개가 넘는 스타벅스 매장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물을 비치하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할 방침이다.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전파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