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인상, 신기술 혁신상 등 시상
|
시는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22일 오후 4시 50분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3 벤처인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 지역 벤처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를 시상해 지역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특별강연 등 교류행사를 통해 벤처기업인 간 화합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성권 시 경제부시장,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장 등을 비롯해 부산지역 벤처기업 대표,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과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등이 수여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더블유에스지 강미첼빅터 대표이사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이사 △㈜유시스 박종덕 대표이사 △㈜코아이 박경택 대표이사 △화인정밀㈜ 홍기영 대표이사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 및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 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에는 8명이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대덕시스템 정영선 대표이사 △㈜건국테크 김경호 대표이사 △㈜에브리데이뉴 전기웅 대표이사가 선정됐고 부산시장상에는 △㈜함초록 최혜경 대표이사,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는 △㈜스마트에어 김영균 대표이사 △㈜한솔인텍 조보익 대표이사,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는 △㈜아펙스 한윤종 대표이사 △㈜더블오 정명환 대표이사 등이 각각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대상자로는 △부경대학교 이운식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에듀인잡컨설팅 권오승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50주년을 맞아 부산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술사업화 혁신대상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