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영상 슬로건은 '쿠킹 코리아(Kooking[K+cooking] Korea)'로 황희찬 선수가 출연해 '떡볶이'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직접 요리를 한다. 떡볶이는 2022년 CNN이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선정했다. 이번 영상은 떡볶이를 이용해 한국의 음식문화뿐만 아니라 식재료와 관련된 순창(고추장), 부산(어묵) 등 지역관광을 홍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제작됐다.
공사는 '한국관광 통합 마케팅 플랫폼 비짓코리아(VISITKOREA)' 내 '음식관광 특집관'을 개설하고 이번 홍보영상과 연계해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떡볶이 요리 및 시식 영상을 참여자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행 항공권 등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