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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이 미성년 신규고객 3만2000명을 분석한 결과, 연령별로는 초등학생 비중이 38%로 가장 높았으며, 그다음은 미취학 아동이 36%,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각각 15%, 11%로 뒤를 이었다. 남녀 비중은 각각 52%, 48%로 큰 차이는 없었다.
미성년 계좌 개설 고객 중 해외주식 거래 고객 비중은 20%로, 같은 기간 성인 신규 고객의 해외주식 투자 비중 대비 두 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유한 해외주식 상위 5개 종목은 애플, 테슬라, SCHD순으로 상위 일반 성인 투자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고 장기적인 투자 관점의 종목이 주를 이뤘다.
또한, 공모주 청약도 미성년 고객들의 주요 투자방법으로 자리매김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기업공개(IPO)를 주관했던 올해 하반기 공모주 청약에서 미성년 고객 청약참여율은 38%, 이중 2회 이상 지속 참여하는 고객은 29%로 나타났다. 공모주 청약 또는 해외주식투자를 경험한 미성년 고객은 50%였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4월 미성년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이후 미래에셋증권은 '우리아이 부자만들기' 캠페인을 비롯해 전자증명서 제출 방식을 활용한 개설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우리아이 자산 서비스', '우리아이 부자만들기 토론방' 등의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며 미성년 고객 대상으로 조기 금융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아이들의 금융투자 교육을 지원하고 건전한 투자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