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25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스크래치' '럭키드로' 응모권 등을 제공해 쓱데이 기간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와 경품을 제공한다.
1차로 공개된 20개 품목 중에서는 G마켓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로, 10만명이 넘는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신세계 까사의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까사미아 마테라소 프리미엄 헝가리 구스다운 베딩도 높은 투표율을 얻었다.
2차 '쓱데이 어워즈'의 대표 상품은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이다. 이마트는 삼성전자의 대형가전 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로 구성된 '쓱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단독으로 준비했다.
CJ제일제당과 만든 'CJ 냉동 K분식 6종 꾸러미', 유한킴벌리와 함께한 '크리넥스 시그니처 키친타올' 역시 쓱데이 기획 상품이다. 먹거리와 생필품을 대량 구매하기 위해 쓱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확실하게 비용 절약 효과를 체감하도록 만들었다.
MZ세대가 열광할 한정판 상품도 기다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와 협엽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온라인몰에서 한정수량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손잡고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과 단독 디자인의 DIA-퀄팅 라이트다운 재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쓱데이'를 알리기 위해 이마트24는 서울 삼청동점을 '쓱데이로 가는 급행열차 E쓱PRESS'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꾸몄다. 고객들은 쓱데이의 슬로건인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를 매장 외관부터 내부의 표지판, 티켓 발권, 기차역 플랫폼 등으로 디자인된 공간을 접하며 몰입감을 더 느낄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가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로 자리잡은 만큼 국가대표 제조사들과 MZ세대가 열광하는 핫한 브랜드도 대거 동참했다"면서 "사전 이벤트 참여로SSG머니와 경품에 응모해 13일부터 진행되는 쓱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 20여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축제 '2023 쓱데이'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1.5조 물량의 최대 규모·최대 혜택을 선사한다.